자료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 제목 INNOBIZ 공식블로그 정영욱기자의 한일통신(주) 탐방기 (I)

페이지 정보

  • 작성자 한일통신 관리자 이미지 박영성
  • 작성일 13-10-29 10:37
  • 조회 2,338회

안녕하세요!! 발대식을 한것도 엊그저께 같은데 벌써 10월 미션이 다가 왔네요!!  저는 이번에 (주)한일통신이라는 기업취재를 하게 되었는데요? 대전에 있는 회사여서 그런지 쉽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럼 우선 간단한 기업소개를 먼저 시작을 하겠습니다.

(1). 취업하고 싶은 강소기업  (주)한일통신을 말하다.

 

 

일단 회사 홈페이지는 어느 회사랑 다름없이 깔끔하게 구성이 되어 있었고, 주요사업현황과 기타 회사의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인상깊은 것은 Your dream's come true!!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회사가 얼마나 젊은지, 열정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인재를 원하는지 이 슬로건 하나만으로도 참 많은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회사에대해 간략하게 예기하자면~

 

 

 한일통신(주)는 1990년 5월에 창립되어 유선통신 공사업을 시작으로 무선통신(PCS, LBS, TRS), 전기/소방공사 및 유지보수, 제조, 설계, 감리 전문업체로서 혁신적인 품질향상과 고객의 제반 요구사항 충족을 최우선으로 동종업계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알찬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우수인력 확보,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매년 시공능력평가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의 미래가치와 무한한 잠재력이 숨어있는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사업으로는 국방부 광통신, 이동통신 기지국, 중계기 시설 및 유지보수/LBS(위치정보서비스) 전국망 구축 및 유지보수/기타 관공서와 협력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사업다각화의 일원으로 CCTV/방송장비 직접생산시설을 갖춰 제조업에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요 사업내용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주)한일통신이 사업을 하는 영역범위는 크게 4개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사업 내용들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우리사회에서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사회간접자본(SOC)을 중점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일통신은 국방 군 통신 분야에 있어 BTL방식으로 구축한 광대역통합망(MSPP,10Gb Router)과 기존에 운영 중인, 광케이블,전송장비,네트워크 장비 등의 시공 및 유지 및 기타 관리와 운영 업무를 통해, 국가 안보와 군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B to B(Busines to usiness) 업체입니다또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Sk tellecom  Olleh Kt 하청 업체 로써 끊임 없이 발전해 나가고 있고 첨단 무선통신망에 대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으며 행복한 IT세상을 열어가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음으로 회사의 부가정보에대해 한번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복리후생 및 회사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살펴보면 회사 내의 복지와  특히 직원들의 교육훈련에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인터뷰를 실시 하였을때에도 인터뷰에 질의 응답을 해주신 (주)한일통신 배원백 과장님 께서도 회사가 근무환경과 회사에대한 직원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이에 따른 일의 능률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많은 혜택을 제공 하고 있다고 말씀을 해주 셨고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사회공헌활동 내역에서는 지역에서 으뜸 가는 기업으로 발돋음하고 또한 지역의 대표적인 기업이자 선구자라는 정신으로 지역봉사 및 활동에 크게 중점을 두고 있는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조금전에도 언급하였던 사회간접자본(SOC)에 대하여 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사업을 통한 수상내역이 참많았는데요?? 특히 이번에 이노비즈 2013 취업하고싶은 기업으로 선정이 되었기 때문에 더 믿음과 신뢰가 가는 기업으로 크게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회사의 급여 정보 및 채용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회사의 급여 정보입니다. 대졸 기준으로 연봉이 2,300~2,400(세전 및사무직기준) 정도 된다고 인터뷰때 응답을 받았던 내용입니다. 특히 눈여겨 볼점은 방금 글에서 언급한 연봉의 내용기준은 사무직연봉인 반면에 기술직 및 현장직은 이것보다 연봉이 더 높게 책정이 다고 과장님께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 채용정보 입니다. 아무래도 주요시설을 만드는 만큼 관리 및 유지 보수를 하는 기업이기때문에 탐방을 갔었을때에도 사무직 직원들 보다 기술직 및 현장직 직원분들이 더 많은 회사였습니다. 특히 과장님과의 인터뷰 과정에서 들은 바로는 지금 현재도 워크넷과 잡코리아에 채용공고가 나있는 상태라고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2) (주)한일통신 방문 취재 및 담당자 와의 인터뷰 

 (주)한일통신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 11로 41-7번지(구 탑립동 904)에 위치해 있는 기업입니다. 처음에는 과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 수 있는 회사의 위치일까? 라는 생각에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히 버스로 갈 수 있었습니다.!!





 버스 종점에서 내려서 회사까지는 걸어서 10분도 채 안걸렸던것 같습니다. 회사가 일단 대전 외곽에 위치에 있었고, 그 주위에는 제가 찾아가는 (주)한일통신 뿐만 아니라 여러개의 많은 회사가 있었습니다.  









 여러회사들을 둘러보면서 (주)한일통신으로 가던 도중에 참 많은 회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코스닥 상장의 기업들도 보였었고 어렴풋이 신문이나 뉴스 인터넷에서 본듯한 회사들도 되게 많았습니다. !! 











 드디어 회사의 입구에 도착을 했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사진 (주)한일통신의 전경입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약속이 예정되어있던 2층 경영지원과로 올라가려는 찰나에 2013년 취업하고 싶은 기업 하고, (주)한일통신 이렇게 입구에 자랑스럽게 붙어 있는 것을 보니 이노비즈를 대표하는 대학생기자단으로써 제가 맡은 이 기업의 발전을 위해 취재 및 홍보활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숨을 크게 들이쉬고 2층 경영지원과로 올라갔습니다.  



 

 올라가자마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접견실로 안내 해주셨구요 인터뷰는 접견실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오늘 방문취재를 허락해주신 (주)한일통신 배 원 백 경영지원부 과장님이십니다. 과장님께서 제가 준비한 질문과 기타 개인적인 질문 등 친절하게 답변을 잘해주셔서 인터뷰 진행하는데에는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럼 오늘 인터뷰를 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간단하게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1990 5월 설립되어 유선통신공사업을 시작으로 무선통신, 전기/소방 공사 및 유지보수, CCTV/방송장비 직접생산 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21세기 첨단 정보통신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역량을 갖추어 나가고 있습니다특히 군 통신 분야에 있어 BTL방식으로 구축한 광대역통합망 (MSPP, 10Gb Router)과 기존 운영 중인 광케이블, 전송장비네트워크 장비 등의 유지관리 및 운영업무를 통해 국가 안보와 군 경쟁력 강화에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이 발전고 있는 첨단 무선통신망 사업에서 기술 경쟁력의 우수성을 입증받으며(KT, SK텔레콤) 행복한 IT세상을 열어가는데 공헌하며 IT강국 KOREA 를 대표하는 정보통신분야의 으뜸 기업으로 크게 성정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11로 41-7

Tel. 042)671-3900Fax. 042)671-3904

Copyright by 2018 Hanilt.co.kr. All Right reserved.